2024/10 15

사전직무교육 졸업🏃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25 DAY 15]오늘은 사전직무교육의 마지막 날이다.첫날이 엊그제 같은데 15일이 참 빠르게 지나갔다..오전은 인턴과 관련된 교육이 진행되었고,오후는 전날과 동일하게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및 피드백이 진행되었다.   [DAY 15]오전은 이제 사전직무교육 이후의 일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다.배정받은 기업과 체크해야 하는 것 등의 필수적인 내용을 들은 후,제출해야 할 서류는 오전에 빠르게 제출했다.  교육 안내가 끝난 후에는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사진 기념사진을 찍었다. 온라인 강당에서 함께 사진을 찍으니, 진짜 사전교육이 끝인 느낌..이제 익숙한 이 ZEP 공간을 떠난다니...🥲 감회가 새롭다.   온라인에서 찰칵📸운영진과 수강생 분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운영진 분들께서 인턴 ..

유데미 UIUX 2024.10.25

특강 2일 차✌️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 24 DAY 14]어제에 이어서 특강 2일 차.첫날은 디자인의 직무, 툴, 회사에 대해 다뤘다면,오늘은 포트폴리오 중심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오전은 포트폴리오 작성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들었고,오후부터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피드백을 받는 시간이 주어졌다.  [DAY 14]오늘은 포트폴리오/이력서 등에서 고려해야 하는 내용들을 배웠다. 주요한 내용들을 간략히 아래에 정리해 보았다. 사용자를 고려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라처음에는 포트폴리오를 크게 보지 않고 작게 본다.레이아웃을 보면서 스캔을 쭉 한 후, 검토를 다시 한다. 세부적인 내용은 1차에서는 정확히 보지 않고,괜찮은 것들을 셀렉 후에 자세히 하나씩 살펴보는 식이다.  맞춤형/개인화 추천개인화라는 건 데이터가 많이 있어야 한다. AI 기..

유데미 UIUX 2024.10.24

특특특강 시작🌟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23 DAY 13]이제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 같다. 아침에 눈을 뜨면 추운 기운이 살짝씩 느껴진다.오늘은 팀 활동이 끝난 후 특강을 듣는 첫째 날이다.어제 나름 잔다고 누웠는데 잠이 잘 안 와서 그런지 오후에는 조금 졸음이 몰려왔다. 새로운 강사님께서 오셔서 디자인 직무, 포트폴리오와 관련한 강의를 해주셨다.커리어 설계부터 이후 이력서, 면접, 포트폴리오 등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다.질문은 피그잼을 통해 받고, 그에 대해 대답을 해주시는 식이었는데 오프라인 + 온라인 모두 부담없이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다..🙌  [DAY 13]강사님의 간단한 소개가 끝난 후, 직무/회사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설명이 들어갔다. 디자인 업무 프로세스/범위디자이너는 리서치를 기반으로 디자인 콘셉트/목적을 잡고, ..

유데미 UIUX 2024.10.23

발표의 날💻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22 DAY 12]오늘은 약 2주간 진행한 결과물을 최종적으로 공유하는 날이다. 아침에 모든 팀들의 발표자료 다운로드 과정이 끝난 후,사전교육동안 진행한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시간이 시작되었다.순서는 온라인팀부터 시작해서 오프라인팀으로 끝이 났다.  [DAY 12]발표는 한 팀당 20분, 대체적으로 더블다이아몬드 프로세스의 내용으로 발표는 진행되었다. 마지막 장에는 리디자인한 앱의 프로토타이핑을 보여주며, 회고로 마무리되는 식. 오늘은 우리 팀을 포함해 19개의 팀이 모두 발표를 하는 날이기에,발표를 들으면서 적었던 참고할 만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려 한다. 팀별 발표를 들으면서 공통적으로 나온 피드백으로는.. 디자인을 설명할 때 구체적으로 설명해라디자인을 설명할 때 체계적으로, 깔끔하게 개선했..

유데미 UIUX 2024.10.22

⚡어느덧 마감 D-1⚡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21 DAY 11]오늘은 최종발표 자료 제출까지 하루가 남은 날이다.오늘은 발표까지 D-1인 날이기 때문에오전에 아주 간략한 수업이 끝난 후, 온종일 팀 활동에 매진했다.   [DAY 11]지난주에 이어 베리어블 불린에 대해 배웠다.베리어블 불린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모든 프레임에 가능하다.ex. 텍스트 on/off도 가능.     on/off 기능이기에 디자인에 유용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다른 베리어블처럼 자동형으로 설정하면, 섹션을 이동하면 on/off가 실시간으로 된다.  *포인트는 appearance에서 눈모양을 클릭해야 설정할 수 있다는 점!shift를 누른 채로 눈모양을 클릭하면 boolean variable을 변경할 수 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학습을 끝낸 후, 내일 발표를..

유데미 UIUX 2024.10.21

금요일과 함께 비가 오다☔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18 DAY 10]일주일을 지나 다시 돌아온 금요일이다✨비가 와서 오늘은 조금 날씨가 쌀쌀했다.비도 좀 오고 번개도 중간중간 치다가, 오후 즈음에는 하늘이 개었다.    [DAY 10]라이브러리의 스타일과 베리어블에 대해 학습했다. 스타일과 베리어블은 차이점이 있다. 스타일(Style)베리어블(Variable)속성에 값을 정해둔 것, 다중 속성이 가능하다.하나의 속성을 등록해, 여러 UI요소에 적용한다. ex. 텍스트 속성 : 글자, 사이즈, 자간 모두 그룹핑 가능 컬러칩이 동그라미로 표현된다. 속성에 값 + 목적을 정해둔 것.하나의 속성을 등록하고, 목적에 따라 모드 별로 나눌 수 있다.ex. 컬러, 숫자값, 불린 등을 모드로 분류 컬러칩이 네모로 표현된다.        create variab..

유데미 UIUX 2024.10.18

유난히 피곤했던 목요일🥺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17 DAY 9]오늘.... 갑자기 아침부터 공유기가 말썽이라 카페에서 수업을 들었다.아침에 눈뜨자마자 부랴부랴 카페로 달려가기..🥲그 와중에 카페 와이파이도 좀 불안정해서 슬펐던 날.그래도 오전 수업 때 너무 끊기지 않아서 다행이다..... [DAY 9]오늘은 스타일 라이브러리에 대해 학습했다.  [style library]라이브러리에 스타일을 등록해 자주 쓰는 컬러, 폰트, 효과, 그리드 등을 등록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를 통해 요소를 관리하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유저에게 제공하기 더 용이하다.또한 공급자가 디자인을 유지 보수할 때에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스타일 등록하기]라이브러리에 다양한 디자인 요소의 스타일을 등록하는 법을 학습했다. ex. 컬러, 텍스트, 그림자, 그리드....

유데미 UIUX 2024.10.17

수수수수퍼노바💫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16 DAY 8]눈감았다 뜨니 수요일이 된 건에 대하여...주말이 마치 금토일이 아니라 금퇼처럼 느껴진 지난주.그리고 이번 주도 시간이 참 빠르다.. 벌써 수요일이라니!거기다가 다음 주에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는 점까지눈코 뜰 새 없이 달려가야 하는 날들이다..🏃  [DAY 8]오늘은 피그마의 프로토타입 기능을 배웠다. 디자인이 된 화면에 모션을 넣어, 실제 구동하는 것처럼 화면을 보여줄 수 있다.  프로토타입은 프레임을 사용해서 적용할 수 있다.**도형은 프로토타입이 되지 않으며, 프레임을 만들어서 설정해야 한다.**팝업을 만들 때도 프레임이 만들어져 있어야 적용이 가능하다.  [prototype]사용자가 어떤 행동을 할 때 이런 인터렉션을 줄 건지, 그에 대해 UI의 반응은 무엇일지, 어떤 효..

유데미 UIUX 2024.10.16

🔥🔥불타는 화요일🔥🔥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15 DAY7] 화요일, 그리고 프로그램이 진행된 지 일주일이 된 날이다.오늘은 기존과 다르게 리프레쉬하는 느낌으로!오전에 팀 활동을 진행하고, 3시부터 6시까지 피그마 수업이 진행되었다. 그래서 오늘은 팀 작업 일지를 먼저 기록한 뒤, 실습 내용을 작성하려고 한다.    [팀 작업 일지] 오늘은 퍼소나,  고객 여정맵, As is - To Be 작성을 통해 나아갈 방향 설정을 해야 한다. 발표일이 22일이기 때문에 일주일의 시간 안에 프로젝트를 완성해야 한다...!이 말은 바로.. 이번 주는 더 바빠질 예정이란 것..🏃 🔥 목표 설정을 완료하면 할 일은 다음과 같다. 스토리 보드 제작(선택)플로우 차트 제작와이어프레임 제작디자인 제작이 과정을 통해 프로젝트의 최종 디자인을 완성한다.  스토리..

유데미 UIUX 2024.10.15

다음 공휴일까지 D-72라니🥲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6기

[10.14 DAY 6]2주 차 첫날 힘차게 시작....~!커피를 좀 늦게 마셨더니 새벽에 잠을 설쳤다..그래서 아침은 조금 몽롱하게 시작☕   [DAY 6] 강사님께서 오늘은 월요일이라 쉬운 예제를 가져오셨다고 한다🫶덕분에 가뿐한 월요일이 되었다...🥺오늘은 플러그인에 대해 배웠다. 플러그인(Plugin)피그마 내에는 다양한 플러그인들이 있는데, 이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디자인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ex. 아이콘을 커뮤니티에서 가져올 수도 있지만, 플러그인에서 좀 더 쉽게 가져올 수도 있다!ex. 이미지나 더미 텍스트 또한 빠르게 가져올 수 있다. *더미 텍스트 : 의미는 없지만 화면 구성을 위해 채워야 하는 텍스트들.   플러그인은 피그마 하단 창에서 Actions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

유데미 UIUX 2024.10.14